용인아람유치원, 학부모회 주관 ECO 프로그램 ‘ 걸어서 동네 속으로 : 영화관편 ’행사 개최
2025 유치원 자율과제 실천을 위한 학부모회 주관 ECO프로그램 실천
by 김수환 용인취재본부장
2025-04-11 15:26:28
용인아람유치원, 학부모회 주관 ECO 프로그램 ‘ 걸어서 동네 속으로 : 영화관편 ’행사 개최
[금요저널] 용인아람유치원은 4월 11일 유치원 학부모회 주관으로 ‘걸어서 동네 속으로: 영화관’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유치원 인근 메가박스 용인테크노밸리에서 영화 플로우를 관람하는 이번 행사는 유치원의 자율과제인 ECO프로그램을 통한 교육공동체의 환경 감수성 함양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영화 관람을 통해 유아들이 환경 문제에 관심을 가지고 지역사회에 대한 이해 증대와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하고자 한 이번 행사는 학부모회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력 속에서 이뤄졌다.
학부모회 학부모들은 행사 계획 단계부터 참여해 이동 계획, 안전 대책 수립 및 영화 관람 준비를 도왔다.
행사 당일 유아들은 담임교사 및 학부모 인솔하에 걸어서 유치원 인근 영화관으로 이동해 영화를 관람했다.
영화 플로우는 자연환경의 변화와 동물들의 이야기를 주제로 한 작품으로 유아들은 흥미로운 이야기를 통해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자연스럽게 익히는 기회가 됐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영화를 통해 아이들이 환경 보호에 대해 자연스럽게 배울 수 있어서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특히 학부모회가 ECO프로그램에 직접 참여해 유아들의 교육 활동을 도울 수 있어 더욱 의미 있는 경험”이라고 말했다.
용인아람유치원 김진희 원장은 "‘걸어서 동네 속으로: 영화편’ 행사를 통해 아이들이 환경 감수성을 기르고 문화예술을 경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며“ 학부모회가 주관해 행사를 이끌어 주신 덕분에 더욱 뜻깊은 자리가 됐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체험 활동을 통해 유아들이 자연과 환경을 소중히 여기는 마음을 가질 수 있도록 하겠다 행사를 위해 애써주신 학부모회와 교직원 모두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