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글, ‘AI 스타트업 스쿨’ 부산 개최… 참여자 모집



    by 김주환 연합본부장
    2025-08-04 09:57:56




    구글, ‘AI 스타트업 스쿨’ 부산 개최… 참여자 모집



    [금요저널] 부산시는 구글 '스타트업 스쿨'이 오는 8월 27일부터 6주간 부산유라시아플랫폼에서 진행된다고 밝혔다.

    ‘스타트업 스쿨’은 구글이 전 세계 주요 도시에서 운영하는 창업 교육 프로그램으로 예비창업자와 초기 신생기업을 대상으로 실전 중심의 기술·비즈니스 역량 강화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올해는 인공지능 기반 신생기업의 역량 강화를 중심으로 '스타트업 스쿨'이 진행되며 국내에서는 부산에서 유일하게 개최된다.

    강연은 △‘이노베이터박스’ 창립자 모니카 강 △구글 재직자 △인공지능 분야 선도 신생기업 대표 등 총 6회로 구성된다.

    특히 구글 클라우드 엔지니어가 강연하는 4~5회차는 인공지능 기술 공유 및 구글 인공지능 스튜디오 실습 등으로 인공지능 관련 교육을 강화했다.

    교육 신청 접수는 오늘부터 회차별로 선착순 모집하고 필요한 회차만 선택해 맞춤형으로 참여할 수 있다.

    참여 방법은 교육 홍보 포스터에 있는 큐알 코드 또는 공식 누리집을 통해 신청서를 작성한 후 제출하면 된다.

    특히 올해는 구글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으로 교육을 송출해 다른 지역 거주자에게도 프로그램 참여 기회를 제공한다.

    현장 교육 수료자에는 내년도 부산 창업패키지사업 심사 우대, 부산기술창업투자원 온라인 기업투자설명회 참여 및 투자사와의 멘토링 기회를 제공하고 구글에서 진행하는 주요 프로그램 지원시 가산점을 부여하는 등 예비·초기 신생기업의 실질적 성장 지원을 한다.

    또한, 현장 교육 수료자 중 10명을 선정해 ‘구글 스타트업 캠퍼스 투어’를 진행하고 구글팀과의 교류 자리를 지원한다.

    한편 시는 본격적인 교육 시작에 앞서 오는 8월 26일 박형준 시장을 비롯해 김경훈 구글코리아 사장, 부울경지역 창업기업 관계자 130여명이 참석하는 대규모 교류 행사인 '스페셜 스타트업 포차'를 개최한다.

    이 자리는 ‘2025년 인공지능 스타트업 스쿨’ 출범 및 구글 스타트업캠퍼스의 10주년을 축하하는 자리로 구글 클라우드·구글 커스터머설루션의 재직자를 초청한 ‘구글 전문가 세션’과 유망 신생기업 대표를 초청한 토크 세션’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남동우 시 금융창업정책관은 “부산시와 구글의 협력으로 진행하는 '인공지능 스타트업 스쿨'이 올해는 인공지능 콘텐츠를 강화해 국내 유일 부산에서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세계적 기업과의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부산의 창업생태계 성장을 이끌어 나가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전
다음
▲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