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주시, 2025 진로교육박람회 개최
[금요저널] 파주시는 오는 9월 12일 경기도교육청 파주교육지원청과 함께 두원공과대학교 파주캠퍼스에서 ‘2025 파주 진로교육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는 ‘신산업 미래 교육’을 주제로 청소년들이 미래 사회에서 요구되는 핵심 역량을 체험하고 다양한 진로를 탐색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진로진학 상담 부문에서는 고입·대입·학과 전문 상담을 비롯해 ‘다중지능 검사’, ‘프레디저 검사’ 등을 통한 맞춤형 진로지도가 진행된다.
체험 부문에서는 △반도체 △모빌리티 △헬스케어 △케이-뷰티 △조리 △문화·예술 △사회복지 △드론 △인공지능 로봇 △바이오 △원예 △소방 안전 등 청소년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직무·진로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이와 함께 중고등학교 창업경진대회에서 수상한 동아리들의 전시공간도 마련돼 청소년들의 창의성과 재능을 선보이는 무대가 될 전망이다.
시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청소년들이 다양한 직업군을 직접 경험하고 전문가와 상담하며 자신의 적성과 진로 방향을 구체화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반도체, 인공지능, 무인기 등 4차 산업혁명 핵심 분야 체험을 통해 미래 산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미래형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