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의정부시, 2024년 승강기 사고대응 합동훈련 실시

의정부시, 2024년 승강기 사고대응 합동훈련 실시 [금요저널] 의정부시는 9월 26일 맑은물사업소에서 재난 시 정전으로 인한 엘리베이터 갇힘 사고를 가정한 ‘승강기 사고대응 합동훈련’을 실시했다. 승강기 사고 발생 시 초기대응 능력을 강화하고 인명 피해를 최소화하고자 마련한 이번 훈련에는 시, 의정부소방서 한국승강기안전공단 경기북부지사, 승강기 유지관리 업체, 공동주택 관리사무소 관계자 100여명이 참여했다. 훈련에 앞서 한국승강기안전공단 경기북부지사가 주요 승강기 사고사례 및 예방대책, 승강기 이용 안전수칙 등을 교육해 승강기 안전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도왔다. 훈련은 정전으로 승강기가 멈춰 승객이 갇히는 사고 상황을 가정해 진행했다. 관리 주체의 신고를 시작으로 신속한 상황 전파, 초기 대응, 119구조대의 현장 출동, 구조활동 등의 과정을 재현했다. 특히 이를 강당 화면을 통해 실시간으로 중계해 훈련 참관인의 관심과 현장감을 극대화했다. 김보경 기후에너지과장은 “훈련에 협조해 주신 유관기관과 공동주택 관리사무소 관계자 및 주민들에게 감사드린다 이번 실전 모의훈련은 다양한 유형별 승강기 사고의 초기대응 능력을 기르는 데 좋은 밑거름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안전한 승강기 이용 문화를 확산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의정부시 보건소, 2024년 건강 체중 매니저 성료

의정부시 보건소, 2024년 건강 체중 매니저 성료 [금요저널] 의정부시 보건소는 시민들의 비만 예방·관리를 위해 실시한 ‘2024년 건강 체중 매니저’ 가 사업 만족도 100%를 달성하며 높은 호응 속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2024년 건강 체중 매니저는 생활체육지도사의 실시간 강의로 진행되는 비대면 집 훈련 교육으로 5월 27일부터 9월 6일까지 3기수로 나눠 진행했다. 30대부터 70대까지 다양한 연령층의 시민 총 70명이 참여했으며 걷기 앱을 병행해 걷기 운동까지 함께 진행함으로써 건강한 운동 습관 형성을 도왔다. 체성분 검사 결과, 체질량지수가 25 이상인 사람의 분율인 비만율의 경우 참여 전 46.8%에서 참여 후 37.1%로 9.7%p 감소했다. 이 외에도 체질량지수, 체지방률, 내장지방 면적 등의 비만 관련 지수가 전체적으로 낮아졌다. 걷기 실천율은 참여 전 30.6%에서 참여 후 59.7%로 29.1%p 증가했다. 또한 규칙적인 신체활동을 실천할 수 있다고 응답한 비율이 참여 전 85.5%에서 참여 후 88.7%로 3.2%p 증가했고 응답자 중 93.5%가 지속적으로 몸무게 조절을 위해 노력할 의향이 있다고 답하며 자기효능감까지 높아진 모습을 보였다. 장연국 소장은 “앞으로도 시민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비만 예방 활동을 지속적으로 마련하는 등 건강한 생활 습관을 확산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의정부시, 제37회 문화상 수상자 선정

의정부시청사전경(사진=의정부시) [금요저널] 의정부시는 ‘제37회 의정부시 문화상’ 심사위원회를 열고 5개 부문에서 1명씩, 총 5명의 수상자를 선정해 발표했다. 올해 수상자는 △학술·교육 부문 이영춘 △문화·예술 부문 서경자 △체육진흥 부문 엄인상 △봉사 및 효행 부문 유경숙 △지역발전 부문 지경호씨를 선정했다. 의정부시 문화상은 각 분야에서 의정부시의 명예를 선양하고 지역발전을 위해 헌신 봉사한 유공자를 부문별 1명씩 선정해 매년 시상하는 의정부시 최고의 권위있는 상이다. 수상자로 결정된 5명은 10월 5일 예정된 ‘제53회 시민의 날’ 기념식에서 시상할 계획이다.

More News

이전
다음
▲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