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남양주시의회 도시교통위원회, 제315회 임시회 의원발의 조례안 심사

남양주시의회 도시교통위원회, 제315회 임시회 의원발의 조례안 심사 [금요저널] 남양주시의회 도시교통위원회는 27일 제315회 임시회에서 남양주시 건축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총 5건의 의원발의 조례안을 심사하고 원안 가결했다. 먼저, 박경원 위원장은 △남양주시 건축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대표발의해‘건축법 시행령’의 개정에 따라 관련 조문과 내용을 정비하고 방재 지구 및 붕괴 위험 지역 내 건축물의 건폐율·용적률·높이 제한 완화 비율을 정해 안전과 효율적인 개발을 추진할 수 있도록 했으며 사용승인 후 10년이 지난 단독주택 옥상에 방수용 비가림시설을 설치할 수 있는 규정을 신설해 노후 건축물 관리와 주거환경 개선을 도모했다. 이어 김상수 의원은 주거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한 주거지원의 명확한 근거 규정이 미비해 행정의 지속성·일관성이 확보되지 못한 점을 보완하고자 △남양주시 주거복지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대표발의해 최저주거기준 미달 주택에 거주하는 사람, 보호조치 종료 또는 시설 퇴소 아동·청소년, 지하층·옥탑층 등 열악한 주거환경에서 생활하는 18세 미만 아동이 포함된 가구를 새로운 주거복지대상자로 명시하는 규정을 마련했다. 이진환 의원은 △남양주시 도시 및 주거환경정비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대표발의해 정비계획의 입안 요청에 동의해도 조합설립동의는 의제되지 않는다는 국토교통부 해석에 따라 동의서 서식에 조합설립 의제에 대한 사항을 삭제해 향후 분쟁 및 업무 혼선을 방지하고자 했다. 이수련 의원이 대표발의한 △남양주시 농어촌 빈집정비 및 활용에 관한 조례안은 방치된 빈집을 효율적으로 정비하고 활용함으로써 농어촌지역 내 안전사고와 범죄를 예방하고 쾌적한 환경을 조성해 시민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한 제도적 기반을 마련하고자 했으며 빈집정비계획의 수립·실태조사·정비대상 및 빈집정비사업 지원, 빈집의 안전조치와 홍보 및 지원사업에 대해 지도·감독하는 사항에 대한 내용을 규정했다. 끝으로 김지훈의원은 농업인의 생산성 향상과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고자 △남양주시 농업기계 임대사업소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대표발의했으며 남양주시 농업기계 임대사업소가 보유한 농업기계 중 내구연한이 경과했거나 불용 결정된 농업기계를 남양주시에 1년 이상 거주한 농업인에게 우선 매각할 수 있는 규정을 신설했다.

남양주시의회 자치행정위원회, 제315회 임시회 의원발의 조례안 심사

남양주시의회 자치행정위원회, 제315회 임시회 의원발의 조례안 심사 [금요저널] 남양주시의회 자치행정위원회는 27일 제315회 임시회에서 남양주시 안심귀가 환경조성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총 3건의 의원발의 조례안을 심사하고 원안 가결했다. 먼저, 한근수 위원장은 △남양주시 안심귀가 환경조성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대표발의해 안심귀가 취약지역 선정 시 경찰서의 지정 구역을 반영하고 안심귀가 조성 계획 수립 및 추진 과정에서 경찰서와 협력할 수 있도록 규정을 정비해 시민의 안전 확보와 범죄예방 효과를 강화하고자 했다. 정현미 의원이 대표발의한 △남양주시 재난 예보·경보시설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안은 재난 발생 시 신속한 상황 전파를 통해 남양주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발의됐으며 재난 예보·경보시설의 설치·운영 및 지원에 관한 사항과 시설 관리·운영인력에 대한 교육·훈련 및 점검 등에 대한 내용을 규정했다. 이어 웰니스 관광 육성 및 지원에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으로써 고부가가치 관광산업의 진흥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하고자 △남양주시 웰니스 관광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을 대표발의했으며 웰니스 관광 자문위원회 설치 및 기능에 관한 사항, 실태조사 및 웰니스 관광사업 및 지원, 사업의 위탁 및 협력체계 구축 규정에 대한 내용 등을 담고 있다. 한편 시의회는 금일 심사한 안건들을 오는 10월 28일 제3차 본회의에서 최종 의결한다.

국학기공부터 복싱까지…남양주시, 생활체육으로 하나 되다

국학기공부터 복싱까지…남양주시, 생활체육으로 하나 되다 [금요저널] 남양주시는 10월 25일 관내 주요 체육시설에서 ‘제19회 남양주시장기대회’ 및 ‘제2회 남양주시협회장기대회’ 3개 종목을 개최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시민 건강 증진과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종목별로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돼 시민들에게 즐거운 체육 교류의 장을 제공했다. 진접읍 주민자치센터 크낙새홀에서는 ‘제19회 남양주시장기 국학기공대회’ 가 열렸다. 이번 대회에는 180여명의 동호인이 참여해 국학기공의 정신 수련과 심신 단련 가치를 되새기며 단체 연무를 펼쳤다. 같은 날 마석오일장 야외 특설무대에서는 ‘제2회 남양주시협회장기 생활복싱대회’ 가 개최됐다. 청소년부부터 일반부까지 75여명이 참가해 기량을 겨뤘으며 300여명의 시민들이 열띤 응원을 보내며 대회를 더욱 뜨겁게 만들었다. 삼패공원 야외공연장에서는 ‘제2회 남양주시협회장기 생활체조 경연대회’ 가 진행돼 300여명의 참가자들이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과 팀워크를 바탕으로 수준 높은 무대를 선보이며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홍지선 부시장은 “스포츠는 세대를 아우르고 시민의 마음을 하나로 모으는 힘이 있다”며 “이번 대회를 통해 갈고닦은 기량을 마음껏 펼치되, 서로를 격려하고 존중하는 멋진 승부를 만들어 주시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More News

이전
다음
▲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