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우중에도 건강 발걸음…남양주시, ‘다산1동 웰빙 걷기대회’ 성황리 마무리

우중에도 건강 발걸음…남양주시, ‘다산1동 웰빙 걷기대회’ 성황리 마무리 [금요저널] 남양주시는 지난 6일 도농체육공원에서 ‘제11회 다산1동 웰빙 걷기대회’를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걷기연맹 다산1동 걷기지회 주관으로 진행됐으며 주민 1천여명이 참여해 건강한 걷기 문화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여줬다. 대회는 색소폰 연주로 시작해 개식선언과 축사 등이 이어졌으며 참가자들은 카프레이즈 등 준비운동 후 ‘징’ 소리를 신호로 본격적인 걷기에 나섰다. 참가자들은 기수 행렬을 선두로 걷기 코스를 출발했다. 걷기 코스는 도농체육공원을 출발해 수변공원을 지나 다산하늘초등학교 부근에서 반환해 되돌아오는 왕복 약 5km 구간으로 구성됐으며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참여할 수 있는 코스로 참여 장벽을 낮췄다. 비가 오는 날씨에도 불구하고 많은 주민이 끝까지 완주했으며 완주 후에는 풍성한 경품 추첨으로 즐거움을 더했다. 특히 어린이를 위한 특별 경품도 마련돼 가족 단위 참가자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또한 이날 행사장에는 복지사각지대 발굴 홍보부스도 운영돼, 걷기와 더불어 어려운 이웃을 살펴보는 따뜻한 나눔의 가치를 알리는 시간도 마련됐다. 허정 회장은 “이번 걷기대회에 많은 주민이 함께해 주셔서 기쁘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걷기에 대한 관심으로 웃음과 행복이 넘치는 건강한 다산1동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이기복 다산행정복지센터장은 “걷기는 남녀노소 누구나 함께 할 수 있는 열린 축제로 다산1동의 원도심과 신도시가 함께 어우러져 함께 걷는 오늘의 발걸음이 하나되는 다산동을 만들어 줄 것”이라며 “오늘 하루만큼은 복잡한 일상에서 잠시 벗어나 왕숙천변을 따라 걸으며 좋은 추억 만들어 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남양주시, 2025년 추석명절 직거래장터 참여기업 모집…“시민들과 지역기업의 상생의 장 마련”

남양주시, 2025년 추석명절 직거래장터 참여기업 모집…“시민들과 지역기업의 상생의 장 마련” [금요저널] 남양주시는 4일부터 12일까지 ‘2025 추석명절 직거래장터’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추석명절 직거래장터’는 매년 명절을 맞아 지역 중소기업 제품을 널리 알리고 시민들에는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추진되는 사업이다. 이번 장터를 통해 관내 기업은 판로 확대와 홍보 효과를 기대할 수 있으며 시민은 품질 좋은 명절 선물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마련할 수 있다. 특히 이번 직거래장터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병행해 운영된다. 온라인 장터는 9월 23일부터 10월 1일까지 9일간 열리며 전화·문자 주문을 통한 비대면 택배 거래 방식으로 진행된다. 오프라인 장터는 9월 25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2시까지 시청 제1청사 본관 1층 홀에서 팝업스토어 형태로 열려, 기업과 소비자가 직접 만나는 자리가 마련될 예정이다. 참여를 원하는 기업은 공고문에 첨부된 신청서를 작성해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신청 기업이 모집 규모를 초과할 경우 평점표에 따라 20개사를 선정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추석명절 직거래장터는 지역기업의 우수한 제품을 시민들에게 소개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많은 기업이 참여해 시와 함께 상생의 장을 만들어 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남양주시, 12일부터 청년 댄스스쿨 참가자 모집

남양주시, 12일부터 청년 댄스스쿨 참가자 모집 [금요저널] 남양주시는 오는 12일부터 22일까지 ‘남양주시 청년 댄스스쿨’ 참가자 60명을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청년 댄스스쿨 프로그램은 춤과 댄서를 소재로 한 방송 프로그램이 인기를 끌면서 청년층의 높은 관심과 참여 수요에 맞춰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수강생들은 청년층에게 인기 있는 방송댄스를 배우고 또래 청년들과 협업해 공연을 준비하게 된다. 댄스스쿨은 총 4개 그룹으로 호평동 레디투댄스 2호점에서 운영된다. 1·2 그룹은 10월 13일부터 10월 31일까지, 3·4 그룹은 11월 3일부터 11월 21일까지 3주간 주 2회 수업이 진행된다. 모집 대상은 남양주시에 거주하는 만 19세에서 39세의 청년으로 춤에 관심 있는 청년은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9월 12일 오전 10시부터 네이버폼을 통해 모집하며 자세한 내용은 시 누리집 및 청년 공식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타 문의 사항은 청년정책과 청년지원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청년들이 방송댄스를 배우면서 몸을 움직이고 땀을 흘리며 건강하게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청년끼리 함께 소통하며 커뮤니티를 형성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남양주시, 보육교직원 대상 ‘아동권리존중 교육’ 실시

남양주시, 보육교직원 대상 ‘아동권리존중 교육’ 실시 [금요저널] 남양주시는 5일 관내 보육교직원 150여명을 대상으로 ‘아동권리존중교육’을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교사들이 보육현장에서 아동의 권리가 존중되는 방안을 모색하고 일상에서 권리존중 보육을 자연스럽게 실천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아동 권리의 개념 이해 △권리존중을 위한 상호작용 방법 △사례 중심의 자기 점검 활동 등으로 구성됐다. 교직원들은 이 과정을 통해 아동권리존중의 중요성을 되새기고 구체적인 실천 방법을 배우는 기회를 가졌다. 특히 실제 사례 기반의 활동을 통해 상호작용 방식을 점검하고 개선 방향을 탐색하면서 스스로 권리존중 보육을 실천할 수 있는 내적 동기를 강화하는 시간이 됐다. 한편 시는 오는 10월에도 150여명을 대상으로 아동권리존중교육을 이어갈 예정이다. 앞으로도 보육교직원의 전문성을 높이고 아동이 존중받는 보육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교육과 지원을 지속할 방침이다.

More News

이전
다음
▲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