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포천동 현대아파트 입주민, 경로당 어르신 오찬 대접

포천동 현대아파트 입주민, 경로당 어르신 오찬 대접 [금요저널] 포천시 포천동은 지난 26일 현대아파트 입주민인 전 동대표 김진선 씨가 경로당 어르신을 위한 오찬을 대접했다고 전했다. 김진선 씨는 연말을 맞아 백영현 포천시장과 마을 어르신 30여명을 초청해 식사를 대접했다. 김진선 전 동대표는 “어릴 적부터 저를 아껴주시던 어르신들께 따뜻한 식사를 대접하고 싶었다 새로운 경로당으로 이전한 덕분에 이런 자리를 마련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경로당 환경 개선에 힘써주신 백영현 시장을 비롯한 관계자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고 말했다. 백영현 포천시장은 “어르신을 공경하는 마음으로 좋은 일에 앞장서 주신 김진선 전 동대표께 감사하다 넓은 새 경로당에서 어르신을 다시 만나 뵈니 마음이 뿌듯하다 새해에도 어르신 모두 건강하시고 화합하는 경로당으로 자리매김하길 바란다”며 “포천시는 앞으로도 효율적인 경로당 운영과 어르신 복지 증진을 통해 어르신이 살기 좋은 도시를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현대아파트 경로당은 지난 11월 협소했던 기존 경로당에서 넓고 쾌적한 30여 평 규모의 새 경로당으로 이전했다. 이후 경로당 어르신 회원 수가 20명에서 30여명으로 늘고 할아버지 회원분들도 경로당 활동에 적극 참여하는 등 어르신 만족도가 높은 경로당으로 자리 잡았다.

포천시 군내면 유교2리, 이웃사랑 실천하며 온정 나눠

포천시 군내면 유교2리, 이웃사랑 실천하며 온정 나눠 [금요저널] 포천시 군내면 행정복지센터는 27일 군내면 유교2리 마을 주민과 유교2리 소재 청량동축복교회가 취약계층 이웃을 위한 성금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기탁했다고 전했다. 유교2리 마을 주민[김종원 이장, 김상호 ㈜지앤인 대표, 부녀회, 이용석, 이용창, 정만수, 김복순, 김영준, 전영호, 박용구, 홍현자, 문형옥, 이봉춘, 김운태]과 청량동축복교회는 작년에도 자발적으로 성금을 모아 205만원을 기탁한 바 있으며 올해에도 320만원의 성금을 모아 기탁했다. 또한, 청량동축복교회는 매년 성탄절마다 성도들과 함께 성금을 모아 지역 이웃을 돕고 있으며 올해에도 173만 2천 원의 성금을 기탁한 바 있다. 김종원 유교2리 이장은 “마을 주민들과 함께 뜻을 모아 이웃을 위한 작은 힘을 보태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홍재우 청량동축복교회 목사는 “성탄절을 맞아 성도들과 함께 하나님의 사랑을 이웃에게 전할 수 있어 감사하다 앞으로도 매년 기부를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이윤경 군내면장은 “나눔과 사랑을 실천해 주신 유교2리 주민과 청량동축복교회 성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 기탁받은 성금은 어려운 이웃이 따뜻한 연말을 보내고 기부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도록 소중히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유교2리 마을은 지역사회 나눔 문화를 이끄는 대표적인 마을로 이웃 사랑을 실천하며 나눔의 귀감이 되고 있다.

가산배드민턴클럽, 포천시 가산면에 연말연시 이웃돕기 성금 166만원 기탁

가산배드민턴클럽, 포천시 가산면에 연말연시 이웃돕기 성금 166만원 기탁 [금요저널] 포천시 가산면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26일 가산배드민턴클럽이 이웃돕기 성금 166만원을 기탁했다고 전했다. 전달받은 성금은 관내 취약계층 이웃 지원과 가산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이봉재 회장은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길 바라는 마음으로 성금을 기부했다”고 말했다. 윤정아 가산면장은 “연말 따뜻한 손길을 베풀어 주신 가산배드민턴클럽에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 기탁받은 성금은 관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소중히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가산배드민턴클럽은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이웃돕기 성금을 기탁하며 지역사회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있다.

More News

이전
다음
▲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