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

당진시의회 행정문화위원회, 노인장기요양기관 관계자와의 간담회 개최

당진시의회 행정문화위원회 장기요양재가연합회와의 간담회 [금요저널] 당진시의회 행정문화위원회는 10월 29일 의회 대회의실에서 당진시노인장기요양기관연합회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열고 장기요양기관 운영 과정에서 나타난 현장의 애로사항과 건의사항을 청취했다고 전했다.이번 간담회에는 행정문화위원회 박명우 위원장을 비롯한 의원들과 당진시청 관계 공무원, 당진시노인장기요양기관연합회 임원 등 15명이 참석했다.이날 간담회에서 연합회는 △주간보호센터 내 조리원·운전원·사무원 등 기타 직종에 대한 처우개선비 지원 △사회복지시설 상수도 요금 감면 △전기자동차 충전기 설치 지원 △장기요양 종사자 상해보험료 지원 등 4건의 건의사항을 제안했다.특히 연합회는 “주간보호센터의 경우 사회복지사·간호사·요양보호사 외 상근직 조리원과 운전원, 사무원은 처우개선비 대상에서 제외돼 형평성 문제가 있다”며 “요양시설과 동일하게 기타 직종에도 지원이 확대되길 바란다”고 건의했다.박명우 위원장은 “오늘 제안된 내용들은 장기요양 현장의 목소리를 담고 있는 만큼 관련 부서와 면밀히 검토하겠다”며 “노인 돌봄 종사자들이 안정된 환경에서 근무할 수 있도록 시의회에서도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겠다”고 밝혔다.

예술로 전하는 진심 “It’s Not a Stuff, It’s Love.”

예술로 전하는 진심 “It’s Not a Stuff, It’s Love.” [금요저널] 충남문화관광재단이 주최하는 "2025 충남청년아트페스타"가 오는 11월 7일부터 9일까지 서울 마포구 일대에서 열린다. 올해로 5회차를 맞이하는 ‘2025 충남 청년아트페스타’는 형식에 갖춰진 지원에서 벗어나 충남 청년예술인이 자유롭게 교류·협력하며 자체적으로 기획하함으로써, 대외 인지도 활동의 성장 기반을 마련해주고자 추진되는 기획 사업이다. "2025 충남청년아트페스타"에 모인 청년예술인들은 “예술을 예술답게 하는 것은, 얼마나 나의 이야기를 ‘나답게’ 사랑하고 있는가”라는 질문을 던지며‘IT’ S NOT A STUFF, IT’ S LOVE’라는 주제로 프로젝트를 기획했다. 단순히 완성된 ‘사물’을 보여주는 것이 아닌, 청년 예술가들의 감정과 열정을 담은‘사랑의 언어’로써 존재함을 탐구하고자 소통했으며 ‘Over Connected, Pan-regional’ 이라는 슬로건을 가지고 지역과 세대, 장르의 경계를 넘어 예술가 간의 감정적 연결과 교류를 강조하는 컨셉의 전시 · 공연을 보여줄 예정이다. 이기진 대표이사는 “청년예술인 지원조례 제정 이후 활발히 추진 중인 청년예술인 사업이 충남 청년예술인의 역량 강화와 창작활동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이번 행사가 청년예술인이 직접 기획한 주제로 더 넓은 무대로 나아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2025 충남청년아트페스타’는 기술 중심의 시대 속에서 인간적 감정과 예술의 본질을 되새기고 충남 청년 예술가들의 창작이 서울 무대에서 확장되는 계기가 될 전망이다.

계룡시, ‘코리아 그랜드 페스티벌’ 맞아 지역 소비 촉진 나서

계룡시, ‘코리아 그랜드 페스티벌’ 맞아 지역 소비 촉진 나서 [금요저널] 계룡시는 코리아 그랜드 페스티벌 기간 동안 지역 내 소비 활성화를 위해 모바일 계룡사랑상품권 사용 시 캐시백 적립률을 한시적으로 5% 추가해 13%에서 18%로 상향한다고 밝혔다. 이번 혜택은 국가단위 할인행사인 ‘코리아 그랜드 페스티벌’ 기간에 맞춰 침체된 지역상권에 활력을 불어넣고 시민들에게 실질적인 소비 혜택을 제공하기 위한 것으로 10월 29일부터 11월 9일까지 12일간 시행된다. 단, 예산 소진 시 5% 추가 적립은 조기 종료될 수 있다. 모바일 계룡사랑상품권은 행사 기간 동안 18% 캐시백이 적용되며 종료 후 올해 말까지는 13% 적립률이 유지되고 구매 한도는 월 50만원, 보유 한도는 100만원이다. 상품권은 구글 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서 ‘지역상품권 chak’ 앱을 설치한 뒤 회원가입을 통해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다. 시는 이번 캐시백 확대를 통해 시민들의 소비 참여를 유도하고 소상공인과 영세상권의 매출 증대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응우 계룡시장은 “코리아 그랜드 페스티벌과 연계한 이번 캐시백 혜택이 지역상권 활성화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많은 시민들이 지역 내 소비에 적극 동참해 활기찬 지역경제를 만들어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계룡시, ‘제7회 계룡시장배 전국 50대 생활체육 축구대회’ 개최

계룡시청사전경(사진=계룡시) [금요저널] 계룡시는 오는 11월 1일부터 2일까지 이틀간 계룡시종합운동장에서 ‘제7회 계룡시장배 전국 50대 생활체육 축구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계룡시체육회와 계룡시축구협회가 주최·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50대 축구 동호인 선수들의 화합과 생활체육 증진을 목적으로 하며 12개 팀 약 300여명의 선수 및 관계자가 참가해 2일간의 치열한 경기를 펼칠 예정이다. 대회 첫날인 11월 1일 오전 10시 10분부터 10시 40분까지 개회식이 진행되며 참가자들은 경기장에서 스포츠맨십을 발휘하며 기량을 겨룰 것으로 보인다. 이응우 시장은 “전국 각지에서 모인 50대 축구 동호인 여러분을 계룡시에서 맞이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이번 대회가 단순한 승부를 넘어 전국 동호인들이 건강과 친목을 다지는 뜻깊은 화합의 축제가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More News

이전
다음
▲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