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영주시가 오는 7월부터 8월까지 먹깨비 여름맞이 ‘핫 썸머 쿨 쿠폰’ 발행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다음달 1일부터 두달 간 예산 소진 시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영주지역에서 공공배달앱 ‘먹깨비’를 통해 1만 5천원 이상 음식 주문 시 즉시 사용할 수 있는 3000원 쿠폰이 발행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쿠폰은 결제 화면에서 노출되며 가입자별 1일 1회 쿠폰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경북에서 공통으로 진행하고 있는 매주 일요일 3000원 할인쿠폰 등과 중복 사용이 가능해 더 큰 할인효과를 누릴 수 있으며 특정 요일이 아닌 매일 쿠폰을 이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더 많은 소비자가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가입비·광고료 없이 1.5% 수수료만 부담하면 되는 경북공공배달앱 ‘먹깨비’는 작년 9월 9일 정식 오픈 후 꾸준한 가맹점을 확보해 가고 있으며 타 앱과는 달리 지역사랑상품권 연계 사용으로 10% 선할인 효과를 누릴 수 있다는 점에서 소비자들에게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여름맞이 할인 쿠폰 이벤트가 무더운 날씨에 지친 영주시민들에게 활력을 제공함과 동시에 지역소상공인들의 매출증대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시민들의 꾸준한 관심과 이용을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