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청양군보건의료원은 군민들에게 여름철 감염병 예방을 위해 손씻기, 환기 및 소독 등 개인방역수칙을 준수해 달라고 당부했다.
현재 코로나19 확진자 감소에도 여름철 활동 증가에 따른 재감염 가능성이 존재하고 있으며 원숭이 두창 등 신규 바이러스 유행 등 불확실성으로 기본적인 방역수칙 준수는 더욱 필요하다.
코로나로부터 안전한 여름 보내기를 위한 개인방역 주요 수칙으로는 코로나19 예방접종 하기 실내에선 마스크 착용하기 마스크를 벗는 시간은 가능한 짧게 하기 흐르는 물에 30초 이상 비누로 손씻기 기침할 땐 옷소매로 가리기 하루에 10분 이상 3번은 꼭 환기하기 1일 1회 이상 소독하기 사적 모임의 규모와 시간은 가능한 최소화 하기이다.
특히 여름휴가 시에는 이동시 자차 이용권장 여행지에서도 거리두기 상시 마스크 착용 손씻기 지침 준수 등 코로나19 여름철 방역수칙을 꼭 지키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또한, 더위로 인해 실내생활 중 에어컨 사용이 증가함에 따라 1일 최소 3회 이상 창문을 열어 환기하고 맞통풍이 일어나도록 문과 창문을 동시에 열어 주기적으로 환기가 될 수 있도록 해야한다.
보건의료원 관계자는 “거리두기 해제에 따라 일상 속 감염 차단이 보다 중요해진만큼 군민 개개인이 일상생활에서 준수해야 하는 생활방역 수칙을 지켜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