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문경시도시재생지원센터는 지난 7월 4일 “2022 문경 갓 탤런트” 1차 예선 모집을 시작했다.
“2022 문경 갓 탤런트”는 장르, 나이, 성별에 상관없이 문경시민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는 오디션 형태의 축제를 진행해 원도심 상권 활성화 및 문경시 문화인들의 예술 문화 활동을 고취 시키고자 시행하는 사업이다.
작년에 개최됐던 2021 문경 갓 탤런트 사업은 코로나19 확산에 대응해 온라인 예선을 통해 본선 진출자를 선발했으며 온라인 예선과 본선 사전영상 누적 조회 수가 2만을 돌파했고 생중계 시청자 수도 천여명에 달해 문경시민들의 뜨거운 관심도 확인할 수 있었다.
작년의 성과에 이어서 본 사업은 온라인으로 동영상 모집을 받아 7월 4일부터 8월 5일까지 1차 예선을 진행하고 8월 20일 문화의 거리 국민은행 앞 특설무대에서 8월 파머스마켓과 연계해 2차 예선을 진행할 예정이다.
최종결선은 9월 17일 문화의 거리 특설무대에서 진행해 마무리될 예정이다.
박정호 문경시도시재생지원센터장은 “2022 문경 갓 탤런트를 통해 주민 의견 반영 및 참여를 통한 문경시 도시재생뉴딜사업의 지역적 특성을 부여하고 지속가능성 확보에 더욱 노력하겠다” 라며 “끼 있고 재능 있는 문경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참가 희망자는 문경시도시재생지원센터 블로그 또는 인스타그램의 공지 사항을 참고하면 되고 8월 5일까지 이메일로 1차 예선 신청을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