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고양특례시 행신4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20일 주민자치회 최고 의사결정기구인 주민총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진행된 총회에는 100여명의 주민과 내빈이 참석한 가운데 덕양행신종합사회복지관 대강당에서 진행됐다.
행신4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6월 주민총회 발대식을 시작으로 주민 의견 수렴과정을 거쳐 2022년 자치사업 6개와 2023년 자치사업 6개의 의제를 발굴했다.
이후 지난 7월 11일부터 13일까지 3일간 사전투표와 온라인 투표를 병행했으며 총회 당일 현장투표 결과를 합산해 사업을 확정지었다.
2022년 마을의제 사전투표 및 현장투표 결과 고양의 꽃, 행신4동 소식 달력 만들기 주민과 함께하는 자치마을 만들기 생명을 소중히 여기는 캣맘들 문화가 있는 토요일 벚꽃공원 도시락 만들기 ‘주경야독’시니어 마을기자단 양성 사업이 채택됐다.
2023년 마을의제 사전투표 및 현장투표 결과 고양의 꽃, 행신4동 소식 달력 만들기 주민과 함께하는 자치마을 만들기 생명을 소중히 여기는 캣맘들 문화가 있는 토요일 벚꽃공원 도시락 만들기 ‘이심전심’마을활동가 및 돌보미를 찾아라 사업이 과반수의 찬성표를 얻어 채택됐다.
조규남 주민자치회장은 “제1회 행신4동 주민총회에 참석해주신 모든 주민들께 감사드리며 주민들께서 선택하신 자치사업을 최선을 다해 추진해 살기 좋은 행신4동을 만들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