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구미시는 여름방학을 맞아 8월 한달간“구미과학관 생활과학교실과 함께하는 여름방학 행사”를 운영해 과학적 사고력과 창의력을 함양할 수 있는 다양한 과학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시민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기간 내 총 2회로 진행될 과학강연 프로그램은‘미래로 가는 과학 이야기’와‘생활 속 과학이야기’두가지 주제로 최근 이슈로 떠오르고 있는 우주, 누리호, 로켓 기술 등과 관련된 과학기술 강연과 IT기술· 메타버스 강연을 진행한다.
‘친환경 라이프의 실천’프로그램에서는 성인 대상 라탄바구니 만들기, 가죽 업사이클 공예 등의 체험이 진행되며 학생들을 위한 소프트웨어 코딩교육인‘로봇을 코딩하며 놀아보자’ 프로그램도 과학나눔 교과연구회와 함께 운영될 예정이다.
또한‘가족과 함께하는 메이커 캠프’등 온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과학 체험이 구성되어 있으며 사전 예약을 통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감장호 구미시장은 "여름방학을 맞아 어린이들에게 과학문화를 향유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어린이들이 보다 쉽고 재미있게 과학에한 걸음 더 다가갈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쉽고 재미있는 체험 중심의 찾아가는 과학교실로 과학문화 저변 확대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구미과학관 생활과학교실 사업은 구미시, 한국과학창의재단, 복권위원회의 후원을 받아 운영하고 있으며 행사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구미과학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