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근혁 동장, “민원인이 가장 먼저 접하는 친절은 주차 편의” 자원봉사자 배치 주차관리 안내
by 류남신 취재본부장
2022-08-04 09:56:54
[금요저널] 천안시 신안동은 주차난 고질민원 해소 및 내방객의 편의를 위해 적극 행정의 일환으로 청사 주차관리에 힘쓰고 있다.
청사 인근에 근무하는 주민들의 불법적인 주차로 정작 행정복지센터를 찾는 사람들은 주차할 공간이 부족해 불편 민원을 꾸준히 제기해왔다.
이에 신안동은 청사 주차난 해소를 위해 자원봉사자를 모집하고 2인 1조로 봉사단을 구성해 주차관리 안내를 시작하면서 시민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청사에 방문한 민원인 이 모 씨는 “행정복지센터에 오면 주차 자리가 없어 불법주정차 단속을 피해 주차를 하는 데 많은 시간을 허비했는데 이렇게 관리를 해주셔서 너무 감사하고 민원실 안에서도 봉사자분들의 민원 안내 도움을 받아 업무 처리하기가 한결 수월해졌다”고 말했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자원봉사자 김 모 씨는 “주차 안내 봉사를 하면서 민원인들로부터 수고가 많다는 인사와 고맙다는 말을 많이 듣는다”며 “봉사자로서 큰 보람을 느끼지만, 일부 시민들의 청사 내 장기 주차에 대한 지속적인 개선을 요구하고 시민들에게 더욱더 성숙한 시민의식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정근혁 신안동장은 “방문 민원인이 가장 먼저 접하는 주차 편의부터 민원 업무처리 안내까지, 민원인에게 신속하고 전문적인 안내를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