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고양특례시가 청년일자리박람회 ‘청년드림 JOB콘서트’에 참여할 구인업체를 모집한다.
이번 청년드림 JOB콘서트는 구인기업의 채용을 지원하는 온라인 채용 고양시의 청년일자리사업 청년일생학교 미래일자리탐색 분야별 현직 직업인과의 진로 멘토링 입사서류, 면접 클리닉을 지원하는 취업 컨설팅 공공지원 정책 등의 주요 테마로 다채롭게 구성된다.
현장박람회는 9월22일 고양꽃전시관에서 개최될 예정이며 기업 채용지원을 위해 8월 22일부터 9월 30일까지 온라인 집중 채용지원 기간을 운영한다.
고양시는 구인 정보 홍보 및 사전 매칭을 통해 박람회 기간 중 기업이 면접을 볼 수 있도록 제공할 예정이다.
기업의 상세한 채용 내용은 박람회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다.
기업은 정해진 날에 박람회 현장에 나와야하는 부담 없이 사이트에 로그인해 구직자 지원 현황을 실시간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다.
참여를 원하는 기업은 구인신청서를 작성해서 고양시통합일자리센터로 제출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공식적인 홍보가 나가기도 전에 기업의 참여 문의가 쇄도하는 것을 보면서 기업의 청년층 구인난을 여실히 체감했다 이번 박람회가 청년층 채용이 절실했던 기업은 적합한 인재를 찾고 청년구직자는 자신의 진로를 내실 있게 탐색해보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