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고양특례시 일산서구 탄현1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27일 탄현1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자원봉사 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추석맞이‘탄현1동 클린 데이’행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탄현1동 주민자치회는 매달 네 번째 주 토요일 아침을 탄현1동 클린데이로 지정하고 통장협의회 및 관내 학생들과 함께 거리를 쾌적하고 청결하게 정비하는 민간 주도의 자발적인 환경정화 활동을 진행한다.
가을바람이 시원하게 불었던 주말 탄현1동 주민자치회 위원, 통장협의회, 일산동중 등 학생 20여명의 클린데이 행사 참여자들은 관내 도로변 및 사람 이동이 많은 인도 일원의 각종 생활 쓰레기를 줍고 불법 광고물을 제거하고 또 안전 위험요소를 발굴하는 등 구슬땀을 흘렸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한 학생은 “생각보다 길거리에 쓰레기가 많은 거에 놀랐고 쓰레기를 버리지 말아야겠다고 느꼈다”며 “친구들과 같이 굉장히 보람 있는 활동을 한 거 같아서 뿌듯하고 또 하고 싶다”고 소감을 말했다.
조경순 탄현1동 주민자치회장은 “금일 추석맞이 클린데이 행사에 참여해 주신 주민자치회 위원 및 통장협의회와 일산동중 학생에게 감사하다”며“앞으로도 매월 네 번째 주 토요일마다 정기적으로 탄현1동 클린데이에 지속적으로 참여를 당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