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의정부시 신곡2동 주민자치회는 8월 27일 ‘2022년 신곡2동 주민총회’를 개최했다.
신곡초등학교 체육관에서 주민 3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개최된 이번 총회는 주민들로 구성된 주민자치회에서 수립한 자치계획을 설명하고 의견수렴과 투표를 거쳐 안건을 결정짓는 주민 공론의 장으로 꾸며졌다.
이번 행사는 ‘한울림난타, 신곡2동 평생학습센터 다이어트 댄스 수강생, 의정부 윈드오케스트라’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신곡2동 주민자치회 운영 경과보고 자치계획 사업설명, 주민투표, 주민 즉석노래자랑 순으로 진행됐다.
주민투표 결과로 부용천 꽃길 조성사업, 부용천변 및 부용천 제방길 쉼터 의자 설치사업, 효자역 진입로 조명 추가 설치사업, 로컬푸드 및 아나바다 장터 운영사업, 신곡2동 벽화조명 설치사업 등 총 5건의 사업이 참석주민의 과반수 이상의 찬성으로 의결됐다.
송명호 신곡2동 주민자치회장은 “신곡2동의 첫 번째 주민총회를 성황리에 개최할 수 있게 도와주신 많은 분들께 감사 인사드리며 앞으로도 주민 한분 한분의 뜻을 모아 진정한 주민자치를 구현할 수 있도록 주민자치회가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김세원 신곡2동장은 “내 삶을 바꾸는 도시 의정부를 만드는 데 커다란 밑거름을 마련해 주신 주민자치회 위원들과 주민 여러분에게 감사의 말씀 전하며 ‘신2나는 새골’ 신곡2동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