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고양시청소년재단 토당청소년수련관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야외활동이 위축되어있는 환경에서 청소년들이 안전하고 유익한 체험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청소년수련활동인증프로그램 ‘내 손으로 만드는 공원’을 9월 24일 10시부터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본 프로그램은 청소년활동진흥법 제35조에 의거해 공적 기관의 심사를 통해 청소년수련 활동이 갖는 일정 기준 이상의 형식적 요건과 질적 특성을 갖춘 양질의 프로그램으로 인증받았으며 활동 기록은 국가가 유지·관리하고 자기 계발과 진로 설계에 활용할 수 있는 청소년활동 기록확인서를 발급한다.
‘내 손으로 만드는 공원’은 고양시청소년재단 토당청소년수련관에서 2021년 인증 받은 청소년 생태프로그램으로 코로나19로 지친 청소년들을 위해 자연환경 속에서 다양한 식물을 알아보고 체험의 기회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참가 청소년들의 안전한 참여를 위해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세부 내용은 영상을 활용한 비대면 공원 라운딩, 전문가 강의, 테라리움 체험 등 청소년이 보고 듣고 체험할 수 있는 오감만족 생태 활동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고양시청소년재단 토당청소년수련관은 코로나19의 장기화 상황 속에서도 이와 같은 비대면 청소년활동을 지속적으로 개발·운영해 고양시 청소년의 전인적 성장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프로그램 신청 등 관련 문의는 고양시청소년재단 토당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 공고문 또는 전화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