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고양특례시 원당도서관이 초등학교 2~3학년을 대상으로 영어 프로그램 ‘교과서가 보이는 영어 그림책 교실’을 운영한다.
‘교과서가 보이는 영어 그림책 교실’은 Things I like 외 5권의 영어 그림책을 함께 읽으며 실생활에 활용되는 기본 영어 표현을 익히고 다양한 독후 활동을 하는 수업이다.
수업은 10월 5일부터 11월 9일까지 매주 수요일 총 6회에 걸쳐 온라인 강의로 진행된다.
1회차에는 ‘Things I like’ 도서 소개 및 내가 좋아하는 것에 관해 이야기 나누기 2회차에는 ‘Families, Families, Families’ 도서 소개 및 다양한 가족의 형태에 대해 이야기 나누기 3회차에는 ‘I am Bear’ 도서 소개 및 Rhyme 개념 익히기 4회차에는 ‘Please Mr, Panda’ 도서 소개 및 존대 표현 익히기 5회차에는 ‘Map my neighborhood’ 도서 소개 및 Google map을 통해 우리 동네의 모습 익히기 6회차에는 ‘David Goes to school’ 도서 소개 및 규칙에 대해 이야기 나누기를 진행한다.
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어린이들이 영어 그림책을 읽는 즐거움을 느끼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