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파주시는 오는 10월 11일까지 ‘제20회 파주시 청소년 우수동아리경진대회’ 참가자를 모집한다.
제20회 파주시 청소년 우수동아리경진대회는 창의적이고 성실하게 활동하는 청소년 동아리를 발굴해 시상하고 모범동아리 사례를 지역사회에 확산시키고자 마련됐다.
접수 기간 내 신청한 참가자를 대상으로 사전심사를 거쳐 상위 15팀을 선발한다.
선발된 팀은 약 2주간의 사례발표 컨설팅 교육을 수강하고 11월 5일에 진행되는 본선 대회에 참가하게 된다.
본선 대회는 대표 청소년이 동아리를 소개하고 연간활동 내용을 요약해 발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시는 본선 당일 발표내용을 담은 ‘영상 포트폴리오’를 제작해 동아리별로 제공할 예정이며 대회 결과에 따라 대상팀에게는 파주시장상이 수여된다.
경진대회는 관내 학교 또는 청소년시설 소속 동아리이거나 파주시 청소년으로 구성된 동아리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 신청은 파주시청소년재단 문산청소년문화의집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이재면 보육청소년과장은 “우수한 활동을 해온 동아리에게 수상과 포트폴리오 제작의 기회를 줄 수 있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아직 동아리 활동을 해보지 않은 청소년이라면 이번 경진대회 이후 공개되는 동아리 소개 영상을 시청하고 도전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