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파주시는 오는 10월 4일부터 19일까지 성공적인 인생 2막을 위한 ‘신중년 2nd 직업찾기’ 참여자 15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프로그램은 재취업 및 인생 2막을 설계하고 있는 신중년을 대상으로 자기분석 및 노동시장의 이해를 통한 취업목표 수립과 구직스킬 향상을 도와 취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10월 26일에서 27일까지 온라인 교육으로 진행된다.
신청 자격은 파주시 거주자로 방문, 네이버폼, 이메일 팩스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지원자가 많을 경우 근무경력, 취업의지 등 자체 심사를 통해 교육생을 선발할 예정이다.
1일차는 100세 시대 생애 설계 전략 및 정체성 찾기 경력대안 탐색 비전액션플랜 수립 등에 대한 그룹 토의를 거쳐 미래비전을 설계하는 데 초점을 뒀다.
2일차는 중장년 채용시장 동향 및 특성 구직서류 작성 중장년 면접 전략 정부 정책 활용 등 실제 활용 가능한 구직활동 역량 강화 방안을 중점적으로 강의한다.
정훈수 일자리경제과장은 “지난 1기 교육생들의 만족도 조사 시 취업전략 수립과 구직활동에 도움이 됐다는 비율이 90%를 넘었다”며 “이번 2기 교육에서도 신중년들이 새로운 일자리를 찾아 성공적 인생 2막을 설계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