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겁게 놀고 함께 배우는 행복유치원 감천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임병록)은 9월 29일(목) 학부모 참관 수업 및 심리‧정서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학부모 참관 수업은 ‘커다란 순무’그림책을 읽고 유아들이 놀이 중 준비한 소품과 배경으로 연극놀이를 펼쳐 보였다. 유아들은 조금은 부끄러워하면서도 신나고 즐겁게 활동하였다. 유아들의 활동을 지켜보는 학부모들은 연신 박수와 웃음으로 호응하는 모습을 보였다.
이어서 학부모의 양육 스트레스 해소 및 일상의 행복감 충전을 위한 심리‧정서 프로그램으로 플라워테라피 꽃꽂이 활동을 하였다. 학부모님들은 꽃향기를 맡으며 꽃이 가지고 있는 에너지와 치유의 특성을 들으며 한 송이 한 송이 소중히 작품을 만들어 나갔다.
수업을 참관한 김○○ 학부모님은 “깔깔 웃으며 계산되지 않은 아이들의 놀이 활동 모습을 보며 함께 웃고 즐겼다.”라고 하였다. 또, 이○○ 학부모님은 “꽃과 교감하면서 걱정거리가 모두 사라지고 마음이 차분해지면서 행복감을 느끼며 힐링하는 시간이 되었던 것 같다. ”라는 소감을 말하였다.
임병록 원장은 “유아가 세상을 만나고 살아가는 힘은 유치원에서 즐겁게 놀면서 배운다고 생각한다. 하루빨리 코로나19가 종식되어 더 활발한 학부모 참여 활동으로 유치원과 가정이 더욱 협력하여 유아들의 성장을 돕길 기대한다.”라며 유아교육의 중요성과 학부모와의 소통을 강조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