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시흥시는 ‘2022 ‘세계 아동의 날’ 기념 아동정책제안대회’를 앞두고 오는 10월 4일부터 21일까지 대회 참가팀을 모집한다.
이번 공모전은 1989년 11월 20일 유엔아동권리협약이 채택된 ‘세계 아동의 날’을 기념해 아동의 기본 권리인 참여권을 보장하고 지역사회 내 문제를 아동의 눈높이에서 해결하는 방안을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공모 주제는 특별주제인 우리동네 핫플레이스 조성을 위한 아이디어와 일반주제인 놀이와 여가 참여와 시민의식 안전과 보호 보건과 사회서비스 교육환경 주거환경 중 1개 영역을 선택할 수 있으며 특별주제와 일반주제 각 1건씩 중복해 응모할 수 있다.
시흥시에 거주하거나 재학 중인 만 18세 이하 아동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참가를 원하는 아동은 2인 이상, 8인 이하의 팀을 구성한 후 시흥시청 누리집 고시공고 게시판을 참고해 참가신청서 정책제안서 개인정보 수집 및 활용 동의서를 이메일 제출하거나 시흥시청 아동돌봄과에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접수된 정책 제안서는 1차 예선을 거쳐 본선 진출 7팀으로 선발하며 이후 선발된 본선팀은 정책제안 사전 워크숍에 참여해 정책 제안의 완성도를 높여 나간다.
추후 11월 20일 2차 본선에서는 7팀의 정책제안 발표를 통해 전문가 및 현장 평가단 심사를 거쳐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을 각 선정하고 수상자에게는 최대 200만원 내에서 시상금을 수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