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파주시(시장 김경일)는 오는 25일까지 중장년 재무특강인 ‘슬기로운 금융 생활’ 참여자 15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이번 재무특강은 고령화 시대를 맞아 재취업 및 인생 2막을 설계하고 있는 중장년들을 대상으로 금융상식 및 연금운용, 절세 및 재테크 등 자산관리 전반에 대한 노하우를 전수하고자 마련됐다.
교육은 11월 4일 온라인(ZOOM)으로 진행되며 급변하는 경제 환경 변화를 고려한 자산운용 전략과 합리적인 노후 생활비 산정 기준, 연금 자산의 특징 및 슬기로운 인출 노하우 등에 대해 중점적으로 강의한다.
신청 자격은 파주시 거주자(만 40~59세)로 방문(파주시일자리센터/ 운정·문산행정복지센터) 네이버폼(https://naver.me/xTljYgut) 이메일(paju1919@korea.kr) 팩스(031-940-9799)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지원자가 많을 경우 근무경력, 취업의지 등 자체 심사를 통해 교육생을 선발할 예정이다.
정훈수 일자리경제과장은 “고물가·고금리·고환율의 '3고시대'를 맞아 경제 상황이 급속히 악화됨에 따라 은퇴를 앞둔 중장년층의 일자리와 연금대책이 절실해졌다”며 “이번 특강이 중장년 교육생들의 체계적인 재무관리와 안정적인 노후설계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