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파주시는 10월 20일부터 11월 10일까지 파주시민의 의견을 듣는 정책 제안 공모전을 추진한다.
이번 공모전은 파주시 소관 전 분야에 대해 시민이 직접 해결방안을 제시함으로써 시정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고 정책 아이디어를 발굴해 시정에 접목하고자 마련됐다.
공모 주제는 민선8기 정책분야와 통하는 생활밀착형 창의적인 아이디어 또는 타 지자체에서 추진 중인 시책 중 파주시에 접목해 실현할 수 있는 아이디어 등이다.
참여 대상은 파주시민 또는 파주시 소재 기업에 근무하고 있는 자, 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 사업자등록증을 둔 자 등으로 개인 또는 팀 참여가 가능하다.
참여 방법은 파주시 누리집 공고문을 통해 서식을 확인한 후, 국민신문고의 파주시 공모란에서 ‘더 큰 파주 정책’을 선택해 제출하거나 우편, 담당자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접수가 끝나면, 제출된 제안서를 대상으로 실시 가능성, 필요성, 효율성, 창의성, 적용 범위 등을 검토해 추진 여부 등을 판단, 우수 제안이 선정된다.
이후 선정된 우수 제안 중 최종 심사를 거쳐 6명 내외의 우수제안자를 선정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김복숙 기획예산과장은 “공모전을 통해 파주시민이 정책에 참여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시의 정책들이 더욱 빛을 발할 수 있도록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