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이천시립효양도서관은 2022년 주요사업으로 꿈꾸는 어르신 행복한 책 읽기 프로젝트를 운영 중이다.
상반기에는 2층 북카페 공간에 건강 및 치매극복 도서 코너를 마련했으며 어르신들을 위한 실버미술, 어르신 그림책 놀이 등 노인 건강 증진 프로그램을 성료했다.
상반기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송0순 어르신은 “그동안 정말 행복했다 나는 신하리에 이사 온 걸 행운이라고 생각한다 날마다 금요일만 기다렸는데 그만 둔다니 너무 아쉽습니다 우리 나이에 이렇게 사랑해 주셔서 너무너무 감사한다”며 참여 소감을 남겨줬다.
상반기 프로그램에 이어 하반기에는 직접 찾아가는 기억 충전소를 운영 중이다.
관내 경로식당 무료급식소, 주간보호센터 등을 직접 방문해 행복마실 어르신 책놀이시니어 요리교실 꽃보다 아름다운 시니어프로그램을 운영 중에 있다.
꽃보다 아름다운 시니어 프로그램에 참여한 김0자 어르신은 “수업이 있다고 해서 급식소를 오는 마음이 설레 옷을 예쁘게 차려입고 왔다”며 “예쁜 꽃을 보니 마음이 즐겁다”며 밝게 웃어주셨다.
효양도서관 관계자는 “어르신들께서 행복해하시는 모습에 보람과 따뜻함을 느끼며 도서관 접근이 어려운 어르신들에게 도서관을 알리고 평생교육 기회를 확대해 관내어르신들의 건강증진 및 행복한 노년생활에 기여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