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이천청년정책발전소는 11월 10일까지 ‘제1기 이천시 청년활동가 양성과정 교육’에 참여할 청년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청년활동가 양성 교육은 각 분야의 전문가를 초청해 다채로운 커리큘럼을 진행해 지역문제에 관심있는 청년들을‘청년활동가’로 양성하고 청년들이 직접 지역 문제를 발굴·해결하며 다양한 분야에 역량을 갖춘 청년 리더로 양성하고자 이천시의 지원을 받아 오는 11월 14일부터 18일까지 5일간 이천시행복공동체지원센터에서 진행한다.
양성과정은 역량강화교육, 토론, 네트워킹 등 청년정책의 흐름과 청년들의 역량을 높일 수 있는 총 5강의 기본 소양 강좌들로 구성됐으며 양성과정에 80% 이상 참여한 청년들에게는 수료증 교부와 함께 다양한 분야의 청년활동가들과의 네트워킹 기회를 제공한다.
신청대상은 이천에서의 행복한 삶을 꿈꾸는 청년이면 누구나 가능하고 신청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발소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이발소는 이천시 청년단체 대표자 및 실무자로 구성된 청년협의체로 지난 2020년 2월 구성이후 청년을 위한 도시 생태계 조성과 다양한 청년활동을 이어가고 있으며 내년에는 청년들이 직접 기획·실행하는‘제1회 이천시 청년의 날 축제’를 개최해 이천의 청년들이 함께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