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인구 고령화에 따른 노년기 우울증, 노인성 치매 등 노인 건강 유병률이 꾸준히 상승하고 있는 시점에 이천시 효양도서관은 "꿈꾸는 어르신 행복한 책읽기" 프로젝트를 통해 실버미술, 어르신 그림책 놀이, 찾아가는 기억충전소 등 다양한 노인 건간 중진 프로그램을 운영해 지역 어르신들의 사회 참여 활동 확대 및 삶의 질 향상에 기여 했다.
상반기 프로그램에 참여한 변0순 어르신은 “효양도서관에서 운영했던 어르신 프로그램이 너무 즐거워서 언제 또 하나?라며 손꼽아 기다렸는데 이렇게 좋은 프로그램을 또 한다고 하니 너무 기쁘다 친구와 함께 꼭 참여하겠다”며 이번 실버 쉼터 교실 프로그램에 기대감을 나타내었다.
효양도서관에서는 오는 11월 22일부터 실버 플라워 미술 프로그램 실버아트 테라피 시니어 요리교실등 다양한 노인 건강 증진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2022년 11월 9일부터 도서관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신청 가능하다.
효양도서관 관계자는 “효양도서관은 앞으로도 즐겁고 재미있는 맞춤형 어르신 관련 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써 어르신들께서 이웃집 마실을 가는 것처럼 도서관을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여건을 제공해 어르신의 건강하고 행복한 노년생활에 기여하고 지역 내 노인건강 증진 선도 도서관으로 역할을 수행해 나갈 것이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