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효양도서관‘2022 전국 어린이도서관· 어린이서비스 우수사례 및 아이디어 공모전’우수상 수상
by 이승섭 연합취재본부
2022-11-14 09:42:49
[금요저널] 이천 효양도서관이 2022년 전국 어린이도서관·어린이서비스 우수사례 및 아이디어 공모전에서‘유아 때부터 책 읽는 재미를 알아가는 효양도서관’으로 우수상을 수상했다.
순천기적의도서관이 성년의 해를 맞아 국내 어린이도서관 및 도서관 어린이서비스의 성과를 공유하고 환경변화에 따른 미래 전략을 도출하기 위해 개최한 전국 공모전에 총 42편의 원고가 접수됐고 심사기준표에 의한 서류심사로 총 6편을 선정했다.
수상자 및 기관에는 순천시장상과 함께 최우수상 상금 200만원, 우수상 상금 100만원, 장려상 상금 50만원씩 시상했으며 수상작은 순천시 전국독서문화포럼에서 연구발표 및 자료집에 수록된다.
공모전 심사에서 우수상을 수상한 효양도서관은 도서관 이용자 맞춤형 프로그램 기획으로 어린이가 즐겁고 지속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올해 개관 8주년을 맞은 효양도서관은 세상을 바꿀 천 권의 책, 초등교육 독서가 답이다.
어린이생활독서습관 장려이벤트 66일 낭독의 기적 등 차별화된 프로그램 기획과 운영으로 관내 어린이들의 일상에서 책을 가까이하는 환경조성에 힘을 쏟고 있다.
효양도서관 관계자는“순천시 전국독서문화포럼에서 어린이독서문화 및 도서관의 발전방향에 대해 함께 고민하는 뜻깊은 시간이 됐고 어린이를 존중하고 어린이를 위한 도서관 서비스를 위해 더욱 노력해 어린이들이 도서관을 내 집처럼 드나드는 친근한 장소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