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부천시는 스마트 시티패스 앱과 우리카드 꿀머니 제휴를 통해 마일리지 사용처를 확대하게 됐다고 밝혔다.
지난 3월 17일 우리카드와 체결한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시티패스 앱에서 적립한 마일리지를 우리WON카드 멤버스 앱과 연계해 우리WON꿀머니로 전환할 수 있게 된 것이다.
현재 우리카드 부천시 회원은 약 23만명으로 더 많은 시민이 혜택을 누릴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게 됐다.
시민들은 올인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앱인 시티패스를 통해 교통, 환경, 데이터 등을 도시 내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기존 시티패스 마일리지는 공유교통서비스 이용에 사용할 수 있도록 결제 연동이 되었으나 공유교통서비스를 이용하지 않는 시민은 마일리지를 적립해도 사용처가 한정적인 불편이 있었다.
특히 꿀머니는 현금화 및 금융거래, 카드거래 등 여러 방법으로 사용할 수 있어 시민의 이용 편의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스마트 시티패스’앱에서 ‘포인트사용-우리WON꿀머니전환’을 클릭해 원하는 만큼 마일리지를 전환하면 된다.
한편 지난 5월부터 시티패스를 통해 우리 알뜰교통카드를 발급신청하면 마일리지를 적립해주는 이벤트를 하고 있다.
발급받은 교통카드를 시티패스에 등록하면 알뜰교통카드 앱을 다운받지 않아도 출·도착 버튼 설정과 마일리지 적립내역 확인 등 시티패스에서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우리카드와 함께 시티패스 마일리지 사용처 확대로 좀 더 많은 시민이 시티패스의 혜택을 누리게 됐다 공공과 민간의 좋은 협력 모델”이라고 설명했다.
이어서 “앞으로도 시티패스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마일리지 사용처를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