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부천시는 2020년부터 2022년 10월까지 3년간의 코로나 팬데믹 기간 중에 기업지원시책 추진성과를 담은 기업지원백서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업지원백서에는 산업입지개발 및 관리 기업유치 중소기업자금 지원 중소기업 육성지원 5대 특화산업 전략적 육성 기술지원 판로지원 부천산업진흥원 추진사업 부천상공회의소 추진사업 등으로 구성되어 부천시 기업지원시책을 소개하고 있다.
중소기업 자금지원 및 5대 특화산업 전략적 육성에서는 현재 지원하고 있는 중소기업 자금지원, 기술지원 실적, 국내·외 판로지원 정책실행과 성과에 대한 내용으로 부천시 기업지원과에서 어떤일을 하고 있는지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수록됐으며 주차로봇 등 및 문서24 특수시책의 경진대회와 정부포상 내용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산업입지개발 및 기업유치에서는 대장도시첨단산업단지 조성 및 발로 뛰는 기업투자유치 스토리와 스타트업 혁신 플랫폼조성 등 신산업육성에 대한 내용도 담겨있다.
윤주영 기업지원과장은 “장기간 이어지는 경기침체로 어려웠던 기업인들의 경영안정화와 4차산업 혁명에 대응하는 기업지원시책에 초점을 두고 열심히 뛰었다”며 “그동안의 시책성과를 되돌아보고 ‘다시뛰는 부천, 기업하기 좋은 도시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