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부천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0일 일·쉼지원센터에서 실무협의체 및 실무분과 위원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조성희 서울신학대학교 사회복지학과 교수의 강의로 진행된 이번 교육은 ‘지역사회보장계획의 이해 및 협의체 위원 역할’이란 주제로 지역사회보장계획을 이해하고 협의체 위원의 역할은 무엇인지 알아보는 역량강화 교육으로 진행됐다.
지역사회보장계획은 지역에서 필요로 하는 복지수요에 대응하고 지역사회보장증진을 위한 지자체의 목표 및 추진전략, 세부 실천방안을 제시한 법정 계획으로 부천시는 올해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을 수립했다.
위원들은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 TF위원으로 계획수립에 참여했다.
앞으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2023년부터 연차별로 지역사회보장계획이 잘 시행될 수 있도록 모니터링하고 평가하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교육에 참여한 위원은 “이번 교육을 통해 지역사회보장계획의 중요성을 이해하고 협의체 위원의 역할에 대해 다시 한번 고민하는 계기가 됐으며 위원으로서 책임감을 느끼게 됐다”고 말했다.
또한 통합돌봄과 고선자 팀장은 “앞으로 지역사회보장계획이 시민의 삶에 좀 더 가까워 질 수 있도록 민관협력 거버넌스 기구인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