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의정부시 호원2동 복지지원과는 11월 17일 김장김치 나눔 행사를 추진해 취약계층 60가구에 전달했다.
이번 사업은 호원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관으로 진행됐으며 급격한 물가 상승 등으로 취약계층 김장김치 지원에 어려움이 따를 것으로 예상되어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된 후원금을 활용해 이번 사업을 추진했다.
지원된 김장김치는 10kg 단위 국내산 완제품으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과 보건복지팀 직원들이 거동이 불편한 대상자 가정에 직접 방문해 전달했다.
호원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이웃돕기 성금 기탁, 건강UP 마음UP 건강증진 물품 전달, 설 명절 음식 세트 전달, 온가족 행복공감 가정의 달 행사, 폭염 대비 건강한 여름나기 등 지역복지 향상을 위해 꾸준히 활동하고 있다.
조정환 호원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이 전달해드리는 김장김치로 조금이나마 따뜻한 겨울을 보내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영리 호원2동 복지지원과장은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김장김치 나눔 행사 추진뿐만 아니라 직접 전달까지 나서주신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님들께 감사드린다”며 “어려운 경제 상황 속에서도 이웃이 서로 돕고 나누는 환경 조성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