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중앙유치원(원장 반영란)은 2022년 11월 21일(월) ~ 22일(화) 기간 동안 연령별로 테라리움 만들기 체험활동을 하였다. 코로나 시기에 힘든 마음을 테라리움 만들기 체험활동을 통해 정서적 안정감을 가질 수 있고 유아들이 직접 만든 화분을 가정에서 학부모와 함께 가꿀 기회를 제공하였다.
영천중앙유치원 유아들은 다양한 식물의 종류를 알아보고 안전 교육 강사의 강연을 들으며 유치원에서 친구들끼리 발생할 수 있는 나쁜 느낌이 드는 상황을 알아보고 그러한 행동을 하지 않기로 약속하였다. 또한, 어른으로부터 나쁜 느낌이 들 수 있는 상황도 알아보고 이때 유아들이 어떻게 말하고 상황을 대처해야 하는지 알아보았다. ‘싫어요, 안돼요, 도와주세요!’라고 다 같이 외쳐보며 그러한 상황이 생겼을 때, 부모님 또는 교사에게 꼭 이야기하기로 하였다. 또한, 낯선 사람뿐만 아니라 아는 사람으로부터도 유괴가 일어날 수 있다는 것을 알아보았다.
이번 성폭력 및 유괴 예방 교육을 통해 영천중앙유치원 유아들은 자신의 소중한 몸에 대해 한 번 더 생각해 보고 자기 몸처럼 친구의 몸도 소중하게 대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성폭력 예방법 및 유괴예방법도 다시 한번 알아보고 기억해 보는 시간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