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미 원호초등학교(교장 장명숙)에서 장애인식개선교육의 일환으로 대구성보학교 학교기업 장애인 하모니카 연주단『맑은소리 하모니카 앙상블』공연을 개최하였다.
□ 이번 맑은소리 하모니카 앙상블 공연은 원호초 3~4학년과 5~6학년을 대상으로 1부와 2부로 나누어 학생들에게 친숙한 동요와 애니메이션 및 영화 ost, 가요 등 학생들 학년 수준에 맞는 곡으로 선별된 MR에 맞추어 하모니카로 연주하였다. 학생들은 연주에 맞춰 박수를 치며 같이 따라 부르기도 하고 율동도 하는 등 적극적인 호응을 보였고, 곡이 끝날 때마다 뜨거운 박수와 환호를 보냈다.
또, 연주곡 중간에 장애인식개선을 위한 설명은 진지하게 경청하기도 하고, 앙상블 리더이면서 구족화가인 표○민 단원이 직접 발로 그림을 그리는 과정을 영상으로 볼 때는 환호성을 터뜨릴 정도로 아이들의 반응이 뜨거웠다.
□ 이 공연을 관람한 4학년 학생은“장애인은 아무것도 못한다고 생각했는데 하모니카 연주도 잘하시고, 특히 발로 그린 그림이 마치 손으로 그린 것 같아 너무 놀라웠다.”며 소감을 말했다.
□ 이번 공연으로 원호초 학생들에게 장애인에 대한 오해와 편견이 개선되고,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더불어 사는 세상, 다름과 존중, 배려 등 올바른 장애공감교육이 되었기를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