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장 이윤숙)는 11월 14일(월)과 11월 21일(월) 9시 40분부터 12시까지 1, 2학년 전체 학생을 대상으로 교육회복을 위한 굿네이버스 학급증진 집단 프로그램을 실시하였다.
[형일초] 긋네이버스 학급증진 집단 프로그램 사진1
위한 프로그램은 심리·정서, 사회성 결손에 대한 학생 상황에 맞는 맞춤형 지원을 강화하고 몸과 마음 건강의 총체적 일상회복을 도모하기 위해 진행되었다. 1, 2학년 전체 학급을 대상으로 실시한 이번 굿네이버스 학급증진 집단 프로그램은 사회성 향상을 주제로 4~6명씩 하나의 모둠을 구성하여 집단원들과 함께 전지에 집단화를 그리며 긍정적인 상호작용을 경험하는 것으로 이루어졌다.
[형일초] 긋네이버스 학급증진 집단 프로그램 사진2
집단원들끼리 가고 싶은 곳을 그림으로 표현하고 자신의 모습을 전지에 그리며 함께 협동화를 완성하였고 이를 통해 긍정적인 자기 인식을 이끌고 사회성을 향상시킬 수 있었다.
참여한 학생 A는 “친구들과 함께 가고 싶은 곳을 그리니 정말 그곳에 있는 기분이 들어요.”,“친구들과 신나게 내 마음대로 그림을 그리니 재밌어요”라고 소감을 말했다.
교장은 “학급증진 집단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친구들과 함께 협동하며 그림을 완성하는 과정을 경험하고 서로를 배려하고 존중하는 태도를 기를 수 있었다. 앞으로도 학생들이 즐겁고 신나는 학교생활을 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