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송중학교부동분교장(교장 조충래)은 11월 21일(월) 학생들의 진로 탐색 및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현장체험학습으로 『목공 체험 활동』(이하 활동)을 실시하였다. 학생들이 직접 디자인부터 오일링 작업을 거쳐 나무 도마를 완성하는 단계로 프로그램은 진행하였다.
□ 체험 활동은 주왕산면에 위치하는 목공소에서 학생들이 자연 소재인 나무로 작품을 제작할 기회를 제공함으로 지역사회와 소통하고 학생들의 지친 정서를 순환시키며 진로 탐색에 도움을 주려는 취지로 진행되었다. 특히 이날 활동은 본교 15회 졸업생인 목공소 대표가 후배들을 위해 열정적인 지도를 해준 덕분에 더욱 의미 있는 체험 활동이 이루어졌다.
□ 이날 활동에 참여한 3학년 학생 강OO는 “우리 학교를 졸업하신 선배님이 직접 운영하는 목공소를 다녀오니, 내가 정말 다양한 직업 선택지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깨달았고, 진로에 대해 깊게 고민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라고 말했다. 임OO 학생도 “부동분교에서의 마지막 학기다. 전교생이 다 함께 도마를 깎고 다듬는 시간 동안 다시 한번 우리 부동분교의 소중함을 느꼈다.”라고 하였다.
□ 청송중 조충래 교장은 “우리 학생들은 한 명 한 명이 모두 빛난다. 지역사회와의 협력을 통해 더욱 다양한 체험 활동을 발굴하여 학생들에게 도움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