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교육청 의성안전체험관은 경북 교육가족 안전사고 위기대처능력 향상을 위해 2022년도 특별안전체험(가족과 함께하는 안전체험, 주말 안전체험, 지역민 안전체험)을 운영하여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체험관 운영은 학교 안전교육 7대 표준안을 바탕으로 5개관 18개실로 구성되어 있으며 2022년 학생 및 교직원 교육은 현재까지 1만명 넘게 참여할 정도로 참여도가 높고 경북교육 가족을 위한 특별안전체험 교육 또한 관심도가 높아 성공적으로 운영되었다.
가족과 함께하는 안전체험은 방학 기간을 이용하여 150가족 500여명이 △화재대피 △완강기안전 △지진안전 △교통안전 △풍수해안전(4D)을 통해 안전 사고대처 능력을 기르고, 알파미니를 이용한 △AI교육을 통해 소프트웨어 교육의 중요성을 알게 하였으며,
주말 안전체험과 지역민 안전체험은 매달 마지막 주 토요일, 농한기 등을 이용하여 310여명의 교육가족을 대상으로 △교통안전 △재난안전 △생활안전 △응급처치 등으로 실시해 왔다.
경북교육청 의성안전체험관(관장 민병도)는“체험신청이 조기에 마감될 정도로 관심도가 높고 안전의식이 매우 중요한 시기인 만큼 보다 많은 교육가족이 안전체험 교육에 참여할 수 있도록 2023년에는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