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수비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진형대)은 2022년 11월 25일(금) “유치원 아름다운 우리말 동요·동시 잔치”를 열었다.
□ 유치원에서 배운 동요·동시 중에서 아이들이 자신이 부르고 싶은 동요· 동시를 골라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동요·동시 잔치를 위해 현수막과 초대장을 직접 만들고 초대하고 싶은 선생님, 초등학교 형님들에게 초대장을 전하기도 하였다.
□ 동요·동시 잔치가 시작되자 아이들은 모두들 저마다의 색깔로 동요·동시를 자신 있는 모습으로 즐겁게 발표했다. 또 이날 하루 관객이 된 1, 2학년 학생들은 유치원 동생들의 발표가 진행되는 가운데 조용히 들어주고 무대가 끝난 동생들에게 박수를 쳐주며 공연관람 예절을 몸소 배웠다.
□ 아름다운 우리말 동요·동시 잔치에 참여한 유아들은 “친구들과 함께 즐겁게 노래하고 선물도 받아서 좋았어요.” “초등학교 형님들을 초대해서 좋았어요.” 라고 말했다.
□ 진형대 원장은 “이번 아름다운 우리말 동요·동시 잔치를 통해 아이들이 그동안 유치원에서 배운 것들을 마음껏 표현하고 즐기는 행복한 시간이었다. 앞으로도 유아기 아이들이 따뜻한 감성과 고운 언어를 사용하며 꿈과 자신감을 키워주는 시간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