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석적유치원(원장 김순복)은 11월 24일(목) ~ 25일(금) 양일간 전체 유아 89명을 대상으로 빛과 그림자놀이 체험을 실시하였다.
□ 이번 체험학습은 빛과 그림자를 활용한 다양한 놀이를 통해 과학적으로 탐구하는 태도를 기르고, 자연현상의 아름다움에서 놀이의 요소를 찾아보는 경험을 체험하기 위해 실시하였다.
□ 놀이 활동 체험 전 교실에서『Rain day』OHP동화를 사전에 감상하고, 동화 속의 아름다운 모습을 빛과 그림자로 표현해 보는 『Rain show』활동에 참여해 보았다. 빛을 흡수하는 스크린 티셔츠, 투명우산에 컬러 빗방울 붙여보기, 보로노이 빗방울 놀이까지 다양한 체험활동에 참여하였다.
□ 우리의 생활과 자연에서 찾을 수 있는 빛과 그림자가 생활 속 놀이로 가져온 경험은 유아들의 다채로운 흥미를 유발하였다. 특히 동화 스토리를 바탕으로 과학적 기법을 매개체로 활용한 놀이 전개는 과학과 예술의 융합적 사고력 신장과 더불어 자연 놀이의 무한한 아름다움과 신비로움을 선사하였다.
□ 공연을 관람한 유아들은 “그림자와 빛들이 너무 아름다웠어요.”, “반짝반짝 빛나는 동화 속에 들어온 것 같아서 신기했어요.”라며 체험학습 소감을 전하였다.
□ 김순복 원장은 “일상생활에서 접하는 다양한 빛과 그림자, 그리고 예술적 감각에 영감을 주는 아름다운 색채감과 스토리를 선사한 이번 체험학습은 유아들의 과학적 사고와 예술적 호기심을 불러일으키는 계기가 될 것이다.”라고 전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