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상북도김천교육지원청(교육장 박삼봉)은 11월 25일(금) 14시 30분부터 본 지원청 3층 대회의실에서 학교운동부 지도교사 및 전임코치 약 40여명을 대상으로 학교운동부 선진화를 위한 역량강화 연수를 개최하였다.
□ 이번 연수는 ‘학교운동부 선진화를 위한 스포츠 분야 인권 교육’라는 주제로 학교 운동부 지도(교사)자의 청렴의식 강화와 학생선수의 인권보호 및 학교(성)폭력 예방, 약물 오․남용 예방 등 학교운동부의 선진화 운영을 위한 전문적인 강의로 지도자들의 인권 의식 함양과 지도 역량을 강화하는 데 중점을 두고 진행하였다.
□ 이날 연수에 참석한 많은 지도자들은 학생선수 인권 보장과 지도자의 역량강화를 위하여 학교 현장으로부터 변화의 중요성을 실감하고, 무엇보다 지도(교사)자의 인식 개선과 전문성이 요구된다고 입을 모았다. 그런 의미에서 이번 연수는 현장에서 학생들을 지도하는 데 새로운 가치를 함양하고 학교운동부 지도자로서의 사명감을 다지는 계기가 된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평가하였다.
□ 박삼봉 교육장은 “학교 운동부의 효율적 운영과 투명성 재고를 통하여 학교 운동부의 선진화를 실현하고, 지도자들이 솔선수범하여 학생선수들이 행복하게 운동하고 공부할 수 있는 문화를 만들어 미래지향적 학교운동부로 거듭나기를 기대한다.”라며 격려를 아끼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