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은풍초등학교(교장 이상진)는 2022년 11월 24일(목) 오후 2시 은풍 미래관에서 금관 5중주단 ‘Ultimate Brass Quintet’초청 연주회를 개최하였다.
□ ‘Ultimate Brass Quintet(최고의 금관 5중주단)’는 대구, 경북을 중심으로 활동하고 있는 금관악기 연주팀으로 대구시향, 김천시향, 진주시향 등 시립교향악단 단원으로서 실력을 인정받은 전문 연주자들이다.
트럼펫, 트럼본, 호른, 튜바, 드럼 등 관악기가 어우러져 내는 웅장한 소리에 학생들은 환호하였으며 오페라 ‘아이다’ 개선행진곡, Instant Concert, Minuet, 애니메이션 ‘이웃집 토토로’ OST 등 익숙한 연주곡에 발을 맞추는 모습이었다. 또한 악기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시간도 마련되어 금관악기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다.
□ 은풍초 6학년 김○○ 학생은 “금관악기의 웅장함에 흥분되고 신났어요. 오늘 공연에서 저는 튜바를 처음 봤는데 생각보다 악기가 커서 깜짝 놀랐어요.”라며 소감을 밝혔다.
□ 은풍초 이상진 교장은 “현악기나 건반 악기는 학교 방과후수업을 통해 배우고 있어 우리 학생들에게 친숙한 데 비해 금관악기는 접하기가 쉽지 않았다. 오늘 공연에서는 금관악기의 소리뿐만 아니라 악기를 체험할 수 있는 시간도 마련되어 금관악기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