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리여자중학교(교장 신숙미)는 2022년 11월 25일 금요일 전교생들이 ‘꿈여울 진로 체험학습’으로 대구대학교 산학협력단 찾아가는 진로직업 체험프로그램“DU Dream Job School”교육을 실시했다.
학생들이 스스로 꿈과 끼를 찾고, 자신의 적성과 미래에 대해 탐색·설계하는 경험을 통해 지속적인 자기 성찰 및 전인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 대학이 보유한 인프라 활용을 통해 체계적 진로 정보를 제공하고 청소년기의 다양한 진로탐색 기회의 제공으로 진로성숙도를 함양하는 기회를 마련해 주었다.
학생들이 교실 수업에서 벗어나 자신의 꿈·끼·도전·진취성 등을 갖추며 4차 산업 시대에 부합하는 자기 주도적인 ‘융합형 창의인재’를 양성하는데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이었다.
또한 캠핑용 의자만들기를 통해 자신의 소질과 적성을 발견하고 진로 인식 고취 및 진로 탐색 활동을 통하여 진로 탐색에 대한 동기를 부여하여 미래의 진로를 직접 설계할 수 있도록 중학생들에게 기회를 제공한 진로 체험이었다.
탑리여자중학교 신숙미 교장은 “이런 다양한 진로 체험 활동을 통해 서로 협력하며 진지하게 자신의 진로에 대해 고민하는 모습이 대견스러웠고, 학생들이 스스로 자신의 잠재력과 재능을 발견하고 자신의 진로에 대해 생각해 보는 좋은 경험이 되었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