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양군 일월초등학교(교장 김종욱)는 11월 28일(월)에 학생, 학부모, 교사가 함께 만든 간고등어, 간식 등의 위문품을 일월면 관내 취약 계층 어르신들께 전달하는 ‘지역 어르신과 함께하는 따뜻한 겨울나기’봉사활동을 실시하였다.
□ 본교는 매년 학생들이 참여하는 실천적인 인성교육의 일환으로 마음 나눔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올해는 일월 교육가족이 함께 지역의 어르신에게 나누어 줄 간고등어를 만들고 간식과 함께 전달하는 이웃 사랑을 실천하였다.
□ 간고등어 만들기 체험에 참여한 4학년 권○○ 학생은 “어르신들을 위해 간고등어를 만들어 즐겁고 보람이 있었습니다. 저의 작은 봉사활동이 따뜻한 겨울을 보내시는데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라고 소감을 말하였다.
□ 일월 교육가족이 준비한 간고등어와 간식 세트는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상황을 고려해 일월면사무소에 전달을 위탁하였다.
□ 물품 기탁식에 참여한 일월초등학교 김종욱 교장은 “이번 활동을 통해 학생들은 참된 봉사활동의 의미를 깨닫는 소중한 기회를 가졌을 것이다. 일상에 외로움을 많이 느끼고 계실 관내 취약 계층 어르신께서 우리 교육가족의 마음이 담긴 음식을 드시고 행복하고 건강한 겨울을 보내셨으면 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