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영천시 성남여자중학교(학교장 오상종)는 교내 학생 60명을 대상으로 11월 10일, 25일 2회에 걸쳐 문화체험 프로그램 꽃보다 이쁜 너를 진행하였다. 영천교육지원청의 지원으로 진행된 본 행사는 꽃곶이 체험을 희망하는 학생 60명을 대상으로 교내학생회의실에서 진행되었다. 힐링 꽃꽂이 활동 “꽃보다 이쁜 너”는 문화체험 기회가 적은 취약계층 학생들에게 다양한 문화체험 기회를 제공하여 문화체험 욕구를 충족함으로서 삶의 만족도를 향상시키고자 운영되었다.
11월 10일 1회차 프로그램으로는 사랑의 꽃바구니만들기에서는 이태원참사 희생자들의 안타까움을 추모하는 시간을 잠시 갖고 사랑하는 사람에게 감사의 편지와 선물을 포장을 해보고 하트 꽃바구니 만들기로 진행되었다.
11월 25일 2회차 프로그램에서는 2022년 한해를 마무리하며 12월 연말에 사용할 수 있는 크리스마스꽃 장식용품 만들기를 진행했다.
아이들은 평소에 접하기 어려웠던 꽃꽂이 체험을 통해 새로운 꽃들을 알게 되기도 하였고 생각보다 만들기 어렵다는 것을 느끼며 처음에는 잘 만들 수 있을까 걱정했던 아이들도 이쁘게 완성된 꽃바구니를 보고 뿌듯해하기도 하였다.
프로그램이 끝나고 실시한 프로그램 만족도 조사에서 많은 아이들이 또 체험하고 싶다는 의견을 제시했다.
성남여중 오상종교장은 “좀 더 다양한 문화체험프로그램 운영으로 중학생들이 문화사각지대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