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산중앙초등학교(교장 이창형)는 2022년 11월 28일(월)~11월 29일(화)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사랑Up!Go!봉사단(이하 사랑업고봉사단) 자원봉사자 교육 및 방한용품 기부를 진행했다.
□ 사랑업고봉사단은 2017년 경산 관내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학교들과 연계하여 활동한 것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자원봉사자 이론 교육, 재능기부를 위한 체험활동, 외부 자원봉사활동, 봉사관련 행사와 캠페인 참여 등을 실시해왔다. 이번 교육에서는 “나 다움을 알고, 나를 이해하고, 타인을 이해하자”라는 주제로 자원봉사자 교육을 진행했으며, 백천사회복지관 연계로 방한용품과 학생들의 편지를 준비해 기부를 했다.
□ 이번 사랑업고봉사단에 참여한 3학년 김○○ 학생은 “오늘 나다움을 알기 위해 여러 단어 속 나를 찾고, 옆에 있는 친구를 위한 선물도 만들면서 기분이 좋았다”고 소감을 전했고, 6학년 이○○ 학생은 “편지를 쓸 때면 처음에는 많이 고민이 되는데, 늘 편지를 받으신 할머니께서 고맙다고 말씀하신 것을 선생님께전달받으면 정말 기분이 좋았다. 이번 편지도 잘 전달되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 사랑업고봉사단이 준비한 이번 방한키트와 편지는 11월 29일 경산 백천사회복지관을 통해 1인 가구 노인, 장애인 가구 등에 전달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