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천여자중학교(교장 김경숙)는 11월 29일(화) 전교생을 대상으로 ‘세계적인 밸런싱 아티스트 변남석 강사’와 ‘4D수리과학창의연구소장 박호걸 강사’ 초청 강연을 시행하였다.
□ 이 행사는 YCPC 과학 동아리 학생들의 초청으로 학생들의 꿈과 도전을 지원하고 자율적인 동아리 활동을 활성화하기 위해 이루어졌다.
□ tvN 유퀴즈 온더블럭, 세바시 등에 출연한 세계적인 밸런싱 아티스트 변남석 강사의 ‘77억분의 1의 밸런싱’이라는 중심잡기 공연을 통해 ‘세상에 불가능은 없다. 나도 할 수 있다’는 자신감과 도전 의식을 키웠다. 치열한 경쟁을 유발한 ‘중심잡기 체험’을 통해 숨어있는 재능도 발견하면서 친구들과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 박호걸 강사는 ‘수수깡이 포디프레임으로’라는 강연을 통해 창의적인 사고로 만든 다양한 포디프레임을 선보여 학생들의 상상력을 자극하고 공간에 대한 유연한 시각과 확장된 사고를 접하도록 하였다. 학생들의 열렬한 환호를 불러일으킨 씨에르핀스키피라미드 4.5M 만들기 체험을 통해 창의성, 협동심, 자신감을 키울 수 있었다.
□ 체험학습에 참여한 강○○은 “체험하기 어려운 특별한 공연을 학교에서 친구들과 함께 즐길 수 있어서 너무 즐거웠어요. 그리고 무슨 일이든 최선을 다하면 이룰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가지게 되었어요.” 조○○은 “우리 손으로 만든 포디프레임 구조물이 너무 근사해요. 수학과 과학을 어렵게만 생각했는데 이렇게 재미있는 체험 속에 수학과 과학의 원리가 숨어있다는 것을 알게 되어 앞으로 수학과 과학을 더 열심히 공부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라며 함박웃음을 지었다.
□ 영천여자중학교 김경숙 교장은 “학생들이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활동을 앞으로도 꾸준히 지원할 예정입니다. 영천여중 학생들이 꿈과 미래를 향해 당당하게 나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돕겠습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