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송 화목초등학교(교장 최원혜)는 29일, 학부모와 학생, 교직원을 대상으로 사랑의 김치 담그기 행사를 실시하였다.
□ 이번 김치 담그기 체험은 학부모 학교 참여 지원 사업과 연계하여 학생 및 학부모, 교직원이 함께 만든 김치 100포기를 독거노인 및 이웃들에게 나누어 주었다.
□ 이날 학부모들은 앞치마를 차려입고 능숙한 솜씨로 하얀 배추 속에 사랑과 정성으로 버무려진 양념을 채워 맛깔스러운 김장 김치를 탄생시켰다. 학생들은 학부모들의 지도 아래 정성스럽게 버무리는 과정을 통해 우리나라의 전통 음식인 김치에 대해 많은 것을 배우는 기회가 되었다. 그리고 선생님들도 함께 체험하는 과정 속에서 스승과 제자 사이에 정을 나누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 최원혜 교장은“학교의 주인인 학생, 학부모, 교사가 함께 참여한 본 행사를 통해 이웃 간의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고, 우리의 전통문화를 알게 하고 서로 협동하며 배려하는 것이 올바른 인성의 기본임을 깨닫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해본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 체험행사에 참여한 학부모 OOO씨는“평소 생각만 해왔던 독거노인을 위한 김치 담그기 행사를 실천할 기회를 준 화목초등학교에 너무 감사하고, 너무 기쁘다. 내 아이와 선생님이 함께 김치를 담그니 느낌도 새롭고 너무 행복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