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법전중앙초등학교(교장 강성호)는 11월 29일(화)에 학생 및 교직원들이 모두 모여 겨울맞이 김장김치를 담그는 활동을 했다.
□ 다문화 정책학교인 법전중앙초등학교는 문화의 다양성을 이해하는 교육 활동을 진행하고 있으며 그 일환으로 김장 김치 담그기행사를 준비하게 되었다. 요즈음은 김장을 하지 않는 가정도 많아 김장이 익숙하지 않은 학생들이 다 함께 모여 김치 만드는 법을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학생들은 절임 배추를 한 장 한 장 들어 안쪽에 속을 채우며 친구들과 즐거워하며 서로 돕고 배려하면서 협동심을 기르는 좋은 경험을 하였다. 담근 김치에 수육 한 점 맛보며 학생들은 김장과 관련된 자신의 경험을 나누기도 하였다.
□ 한편 법전중앙 가족들이 만든 김장김치는 학생들을 통해 가정에서 한 끼 밥상의 주인공이 되어, 가족들의 대화와 소통의 주제가 될 것이다. 또 면사무소를 통해 지역 노인정 및 반찬 나눔 봉사활동에 사용되어 지역사회에 따뜻한 온기를 나눌 예정이다.
□ 본교 강성호 교장선생님은 “요즈음은 계절과 관계없이 풍성한 먹거리가 있어 김장을 하지 않는 집도 많아지고 있다. 학생들이 김장체험을 통해 조상들의 지혜와 생활 면면을 잘 이해하고 잊히지 않는 전통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