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수초등학교는 2022학년도 경북e학습터 운영 최우수학교로 지난 29일 선정돼 경상북도 교육감 기관 표창 수여받는 영광을 안았다.
이날 수상한 운수초는 내실 있는 경북e학습터 운영을 위해 학기 초부터 계획을 세우고 e학습터 활용 프로젝트 실천으로 DATA 프로그램을 통한 슬e로운 학교생활이란 주제로 e학습터와 연계한 교육활동을 운영했다.
또한 학생, 학부모, 교사를 대상으로 한 e학습터 홍보활동과 교육활동에 힘써왔으며 e학습터와 연계해 학생들의 호기심과 궁금증을 함께 고민하고 해결하는 학생 참여형 수업 모델을 개발해 좋은 결과를 거둘 수 있었다.
아울러, 운수초 1~6학년 전체 학생이 e학습터 강좌 이수율 100%를 달성했으며, 전 교사가 제16회 교육정보화연구대회에 참가하여 디지털학습 전국 3등급을 수상했다.
더불어, 경상북도교육청에서 지원하는 도단위 사이버학급에도 2개 학급이 선정돼, 방과후나 틈새시간에도 질 높은 온라인 콘텐츠를 활용해서 학습할 수 있도록 했다.
석말숙 운수초등학교장은 "학생들의 자기주도적 학습능력 향상과 교육기회 균등 실현을 위해 경북e학습터와 연계한 교육과정 운영에 전 교원들이 노력하고 있으며, 사이버학습 운영의 일반화를 위해 사이버학습과 연계한 교육과정 운영 방법을 보급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